出處 : 東奇精解(李奇穆 著)
 

奇門命理學 李奇穆{507} 辛未年正月初四日

결코 自畫自讚도 아니다.

빛좋찮은 四柱바탕을 世上에 내어놓는다는 게 어쩌면 恥部를 들어내 놓는 것 같아서 몇 번씩이나 망설이기도 했었지만 그래도 名色定命學을 한다는 사람이 自身命局公開하지 않은 채 남의 命局評斷한다는 것은 道理가 아닐 것 같아 江湖查正을 받고자 내어놓는다.

失令를 탄 六水 世爻가 그것도 南方火地의 불구덩이에 던져졌으니 坐不安席일 수밖에 없고 驚門丁奇重疊하여 變幻을 좋아하니 幻士之命이다.{508}

그러나 歲支九金正印兼旺한채 三殺하여 殆弱己身集中生助하므로 목마르던 이 물을 얻은 듯하여 湯渴直前에서 起死回生의 힘을 얻었으니 오직 生存源泉印綬일 수밖에 없다.

그러므로 筆者가 살아갈 길은 싫으나 좋으나 學問한가지 밖에는 方途가 없다.

官星頽落하여 功名難遂거늘 내 어찌 分外慾心으로 名利하겠으며 財星作沖이면 資財難聚라 했는데 내 어찌 利財貪溺하겠으며 世爻作沖하면 難成家業이라 했거늘 내 어찌 三間斗屋朝飯夕粥으로 滿足하지 못하랴.

定命을 아는 는 남의 定命을 깨우쳐 주기에 앞서 自身分數를 먼저 깨쳐야 하고 他人運勢好否하기에 앞서 自身運路起伏을 먼저 看破 함이 白番 옳을 줄 안다.

歲上 雙印이라 化殺이 되고 三支日干俱得 乙丙丁 三奇重疊이라 奇士之命分明하건만 내 어찌 한 師門傳人으로서 여태껏 奥道皁白조차도 제대로 밝히지 못한 채 歲月만 앞서가니 그야말로 任重途遠이라 列師祖를 무슨 面目으로 할까 지극히 두려울 뿐이다.

遊年運勢六十以後부터 六十七歲乾坤作沖하여 生死未判之勢好考終인들 어찌 期待할 수 있으랴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