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出處 : 東奇精解(李奇穆 著)
 

論介 檀紀三九七年(一五七四) 九月三日戌時

以臣伐君으로 王權簒奪李成桂苦憫萬若 自己와 똑같은 四柱를 가진 가 있어 自身이 남의 王業을 훔치듯 그 自身王權을 훔치려 든다면 어쩌나 하는데 있었다.

그는 결국 을 내려 自己와 같은 四柱를 타고난 정선고을의 農夫 한 사람을 발견했는데 그는 우연히도 三百七十二통의 꿀벌을 치는 養蜂家不過했다.{379}

天無二日이요 地無二君이라 제아무리 王材로 태어났다고는 하지만 한나라에 두 사람의 이 있을 수 없으므로 어차피 한 사람은 轉落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다는 게 天道定則임을 깨달은 뒤에야 겨우 安心할 수가 있었다.

英祖論介의 경우도 例外일 수는 없다.

生年月日은 달라도 四柱는 글자 한자 틀리지 않는데 한 사람은 萬乘王權을 누리는 萬人之上尊貴한 몸이 되었고 또 한 사람은 더구나 女子이기에 崎駆險路를 걷다가 마지막에는 倭將의 목을 안고 晋州南江投身節婦로서 길이 歷史的 追仰을 받는 人物로 남게 되었다.

四支同宮會集하여 丁奇重疊生門福德인데 四干非沖地에 들어 開門生氣를 만난 채 四支하니 이는 無常大貴格이요 四干에 모두 天乙을 탔으므로 더욱 亦如하다.

王道에는 用權 用殺捷徑이라 四支上에서 下沖上하는 것이나 四干上六儀擊刑도 모두다 王權保衛次元에서 결코 이라 할 수 없겠으나 한갓 匹夫나 아녀자의 경우에는 이 모두가 大忌하는 凶厄이라 아니할 수 없다.

그러므로 遊年 十六歲에서 二十二歲사이가 離上正官宮에 들어 杜門禍害六儀擊刑이라 지아비를 잃음도 勿論이요 심지어 自身의 한 몸마저 救國一念化身으로 던질 수가 있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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